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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13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 기관등록시 보내주신 최초공문의 '공문번호', '날짜', '아이디'를 degree@nrf.re.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 담당자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 받으시면 접속 후 변경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12
    대학목록에서 조회 할 학교가 검색되지 않는 경우
    Q&A에 '대학목록 추가 요청' 이라는 제목으로
    해당 국가와 대학명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저희쪽에서 검토 후에 대학목록에 추가해드리고 있습니다.


  • 11
    신청한 후 조회상황 확인은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
    로그인을 한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조회내역' 메뉴가 있습니다.

    '조회내역'을 클릭 하시면 진행사항을 확인하거나 임시저장 건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10
    입금요청 등 안내메일이 오지 않아요
    해외학위 조회지원 서비스는 한 기관 당 한 개의 아이디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한 기관에서 여러 명의 실무자가 아이디를 공유하여 사용하실 경우, 각 실무자 분들께서는 기관정보 수정란에서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여 사용하시길 권장하여 드립니다.

    신청 후, 안내 메일이 입력하신 담당자 이메일 주소로 발송됩니다. 이 점 유념하시어 이용 부탁 드립니다.
  • 9
    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합니다. 가능한가요
    네, 해외학위 조회지원 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의 경우 기관(대학)의 요청에 따라 청구, 영수로 처리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연구재단 해외학위 조회지원 서비스 세금계산서는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여 발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8
    입금대기 메일을 받았습니다. 한 건당 입금처리해야하는건가요

    한 기관에서 동일시점에 다수의 건을 결제 하실 때에는 38,000*건수의 금액을 한번에 입금해 주셔도 가능합니다. 또한 반드시 입금자 명은 기관명으로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좌번호 : 기업은행 (143-084684-04-490) 예금주 : (재)한국연구재단
  • 7
    외국에서 고등학교를 나왔습니다. 조회신청이 가능한가요

    해외학위 조회지원 서비스는 해외학위(학사, 석사, 박사) 취득 학생에 한해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 6
    서비스 대상 국가를 알고 싶어요
    현재 해외학위 조회지원 서비스 대상국은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아일랜드, 뉴질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 독일, 스웨덴, 네덜란드, 대만입니다.

  • 5
    학위기가 없을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해외학위 조회지원 서비스는 현재 학위기에 의거하여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학위기 외에 별도의 대체 서류가 없습니다.

    수료대학의 학위기가 없으면 조회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4
    조회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일반적인 조회지원 서비스 처리기간은 1개월 이내로 계획하고 있으나, 상대국의 사회체제 미비나 휴가(방학)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3개월로 연장될 수 있습니다.
    3개월 이상 소요되거나 조회불가시 조회지원서비스 신청기관과 협의하여 기간연장 혹은 서비스 종결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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